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대학원 과정 중

멘티분들의 반가운 인턴 합격 소식 🎉

by Glavine 2022. 12. 23.
728x90

 
 
미국 데이터 분석/사이언스 오픈채팅방은 미국에서의 데이터 커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 익명으로 자유롭게 대학원 준비나 정보 및 팁들을 서로서로 공유하는 선한 영향력을 느낄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거의 300명 정도 되시는 학생, 현직자 분들이 참여해 주고 계시고, 이 안에서 저는 루나님을 도와서 제가 그동안 여러 경험을 통해서 얻은 내용들에 대해서 열심히 공유해드리는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데이터 분석 석사를 가시기 전부터 SQL-개념반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어온 학생 분이 정말정말 뿌듯하고 깊은 소식을 알려 오셨는데요. 지금 석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데 바로 최종 여름 인턴십 오퍼를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몇 번 더 인턴십이나 최종 오퍼를 받았다고, 저에게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던 분들이 있었는데요. 학생일 때부터 인연을 맺기 시작해서, 이제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하시는 분들을 옆에서 지켜보는 것은 정말 뿌듯한 일입니다.
 

또한, 이런 분들이 얼마나 힘든 과정을 겪으셨을지 알기 때문에, 때론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제대로 된 goal을 설정하고, 그 goal을 위해서 오랫동안 꾸준하게 노력해주셔야만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 과정에서 수많은 지원서와 밤샘, 탈락의 쓴 잔을 반복하면서 오신 것이기 때문이다. 다만, 이런 커뮤니티가 있다면 좀 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그 과정을 먼저 해본 사람들의 경험을 토대로 보다 지름길로 목표에 다다를 수 있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항상 경기침체다 미국에 레이오프가 심각하다라는 기사들이 연일 보도가 이루어지면서, 걱정하시는 유학생 분들도 많으실 것 같고, 또 유학을 준비하려고 하시다가도 포기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그런 거시적인 (macro) 지표들은 평균에 불과하고, 평균의 함정에 속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실제로 미국은 여전히 완전 고용에 가까운 실업률을 유지하고 있고, 데이터 직무는 여전히 수요도 많고 향후 potential이 좋다는 점입니다. 본인에게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데이터 분석/사이언스 오픈채팅 방에 참여하고 싶다면?

 
Data KorLab에 가입해주시고 FREE RESOURCES를 등록해주시면 passcode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Passcode가 없으면 최근에 광고가 도배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다보니 취하게 된 hurdle입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datakorlab.com/freeresources/before

 

FREE Resources Before

FREE Resources 🌟

www.datakorlab.com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현직자와 미국 대학원/취업을 준비하고 싶다면?

 
데이터 코랩에서는 현재 이미 여러분께서 가시고자 하는 길을 이미 가 본 현직자 분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datakorlab.com/

 

Data KorLab

Featured Courses

www.datakorlab.com

 
 
 
#영어이력서 #영문이력서 #이력서 #Cover #coverletter #resume #레주메 #데이터분석 #데이터애널리스트 #미국데이터분석석사 #미국석사 #데이터과학자 #네트워킹이벤트 #GMAT #링크드인 #미국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미국 #GRE #해외취업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미국현지취업 #데이터분석석사 #글래빈 #미국데이터사이언티스트 #글래빈미국 #글래빈미국데이터사이언티스트 #브라이언 #브라이언미국데이터사이언티스트 #스테이시미국데이터사이언티스트 #미국대학원 #해외취업마스터 #미국생활 #데이터사이언스석사 #미국유학생 #유학생 #미국데이터 #애널리틱스석사 #데이터석사 #미국데이터석사유학 #뉴욕직딩 #미국유학 #미국직장인 #미국취업 #미국현지취업 #prerequisites #선수과목 #미국대학원선수과목 #리트코드 #테크니컬인터뷰 #코딩인터뷰 #leetcode #커피챗 #대학원진학컨설팅 #데이터분석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인터뷰 #데이터분석가인터뷰 #datascientistinterview #datascientisttechnicalinterview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