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ata KorLab] 💁🏻‍♂️

Data KorLab Fall 2023 대학원 진학 Placement Report

by Glavine 2023. 4. 27.
728x90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미국 대학원 진학 및 현지 취업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플랫폼인 데이터코랩(Data KorLab)이 2023 Fall 대학원 진학 컨설팅 placement report를 발표합니다.

미국 대학원 진학은 높은 학비와 까다로운 지원 과정 등을 요구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완전하게 일치하지 않는 정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데이터코랩은 미국 데이터 분석 대학원 진학과 미국 데이터 직무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현직자와 함께하는 1:1 대학원 진학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1:1 대학원 진학 컨설팅에서는, 대학원 진학을 위한 방향성과 타임라인 설정, 대학원 프로그램 서칭/추천, 대학원 지원 준비를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 및 타임라인 플래닝, 대학원 지원에 필요한 서류 방향성 및 첨삭/피드백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컨설팅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질문들을 언제든지 멘토와 카카오톡 1:1 대화를 통해서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27


올해, 데이터코랩은 총 27명의 대학원 지원자를 전체 또는 일부를 컨설팅 하였습니다.

이 중 10명은 대학원 진학 전과정에 걸쳐서 풀로 학교 서칭부터, 선수과목 준비, 지원서 작성 등 지원 전반에 걸쳐서 데이터코랩과 함께 지원을 하셨습니다. 나머지 17명은 현직자와 함께하는 1:1 대학원 지원 컨설팅 또는 커피챗 / 커피챗 SOP 첨삭 등의 서비스를 통해서 대학원 준비 과정의 일부분을 함께하였습니다.

 

10명 모두 장학금, 최고 3학교에서 총액 $50,000

결과적으로 모든 지원자들이 대학원 합격에 성공하였으며, 특히 지원 전반에 걸쳐서 함께했던 10명의 지원자 모두 복수의 학교/프로그램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가장 많이 받으신 분은 3학교에서 총액 $50,000 이상의 장학금을 획득하셨습니다.

이번 연도 합격자들의 전공은 Statistics, Applied Statistics, Statistical Practice, Statistics Applications, Data Science, Computer Science, Business/Data Analytics 전공, Health Informatics and Data Science 등으로 다양하였으며, 주요 합격 대학으로는 UC Berkeley, Cornell, Columbia, NYU, Duke, Carnegie Mellon, UCLA, UCSD, Georgetown 등이 있었습니다.

데이터코랩은 1:1 대학원 진학 컨설팅을 통해 대학원 지원을 위한 커리어 진단, 본인 스토리텔링 방향성, 관련 분야나 데이터 분석 경험이 없는 경우에 대한 스토리텔링 방법 등 대학원 지원 준비를 위한 여러 가지 질문들에 대해 상세하게 답변하고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씩 준비하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대학원 지원 시점, 대학원 프로그램 서칭/추천, 대학원 지원 준비를 위한 타임라인 플래닝, 대학원 지원에 필요한 서류 방향성 및 첨삭/피드백, 추가적인 지원 프로세스 조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미국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효율성

미국 대학원 진학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중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때, 데이터코랩에서 제공하는 대학원 진학 컨설팅을 이용하면 좀 더 효율적인 준비가 가능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컨설팅 전후로 남겨주신 피드백의 키워드들을 분석해 본 결과, 전반적으로 "효율성"에 대한 의견을 많이 남겨 주셨습니다.

제한된 준비 기간 동안 어떤 영역을 준비해야지 합격할 확률을 가장 크게 끌어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항상 의문점이 많았는데, 멘토님의 확실한 가이드 속에서 비교적 짧은 시간 속에서도 여러 학교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 밖의 현직자와 함께하는 1:1 대학원 진학 컨설팅에 대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다음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기 바로가기 >>>

 

미국 대학원 진학은 높은 비용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 위한 준비가 필수적입니다. 이때, 데이터 코랩은 미국 데이터 분석 대학원 진학과 미국 데이터 직무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교육하고 멘토링하는 플랫폼으로서, 대학원 진학 컨설팅을 통해 여러분의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여러분이 더 중요한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 2024 Fall을 준비하는 대학원 지원자 분들에게는,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원 진학은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수과목 이수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거나 관련 경험이 부족한 비전공자 분들은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데이터 코랩에서는 현직 DS 멘토들과 함께 1:1 대학원 진학 컨설팅을 제공하며, 진학에 필요한 여러 질문들에 대해서 함께 방향을 잡고, 그에 맞게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씩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이상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데이터 코랩에서 함께 준비해보세요. 미국 대학원 진학을 위한 올바른 길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datakorlab.com/p/1-11

 

Graduate Consulting

1:1 데이터 관련 대학원 진학 컨설팅

www.datakorlab.com

 

728x90

댓글